> 경북 > 군위
군위군, 농산물공판장 개장지역 농산물유통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기대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16  16:25:5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농산물유통센터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군위군은 “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적정한 가격에 출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첨단 현대화된 시설을 갖춘 『군위군농산물공판장』을 군위읍내에 준공하고, 오는 6월21일 오후 3시에 개장식을 거행, 농산물 유통사업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했다.

김영만군수 취임후 지역 농업인의 출하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업비16억, 연면적2,073㎡의 농산물공판장 시설을 2015년7월10일 착공, 같은해 9월30일 건축공사를 완공하고, 이어서 10월6일 운영주체인『군위농협』과 2년간(2015.10.8~2017.10.7.)『농산물 공판장 관리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농업인들의 부가가치 창출에 힘을 보태기로 합의했다.

운영주체인 군위농협에서는 “조합원과 관내 농업인들이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은 물론, 농업인이 생산만 해놓으면 유통은 농협이 책임진다는 각오로 살맛나는 부자농촌 건설에 익일을 담당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위군수는 “이번에 개장하는『군위군농산물공판장』이 새로운 건물과 넓은 부지, 쾌적한 시설, 좋은 가격으로 농업인들에게 기쁨을 주기를 바라며, 아울러같은 부지내에 운영중인『군위군 푸드유통센터』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농산물 유통사업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