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만족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16  09:41:07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찾아가는학생주민등록증발급서비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은 군민에게 감동을 주고 한 발 더 다가가는 맞춤형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15일 대창고등학교, 22일에는 예천여자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해 주민등록증을 발급하게 된다.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대상자인 만 17세의 경우 대부분이 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학업으로 인해 시간적 여유가 없을 뿐 아니라 주민등록증 발급을 위해 학기 수업 중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발급기한 경과로 과태료 처분을 받는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하는 민원 시책이다.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2015년부터 관내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2회(상하반기) 실시하고 있으며 군 직원과 읍·면 주민등록 담당공무원으로 편성된 합동 운영반이 관내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운영으로 학생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민원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군민 맞춤형 민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