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한수원, 전국 지역아동센터 학습환경 개선에 앞장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42억원 기부금 전달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8  08:02:3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7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열린 행복더함 희망나래 5차년도 사업 협약식에서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오른쪽 조석 한수원사장, 왼쪽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7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관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행복더함 희망나래 5차년도 협약식’을 가졌다. 행복더함 희망나래 사업은 통학용 승합차 제공, 맞춤형 도서관 건립 등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학습환경 개선 사업으로, 올해 5년째 시행중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석 한수원사장은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25곳의 학습환경 개선에 필요한 12억원을 포함하여 총 42억원의 기부금을 경주시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한수원은‘행복더함 희망나래 사업’을 통해 작년까지 승합차 150대 제공, 희망나래 도서관 92곳 건립, 지역아동센터 16곳 시설 개선 등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올해도 승합차 95대(경주지역 25대)를 제공하고, 55곳(경주지역 25곳)에 희망나래 도서관을 설립 할 계획이다.

조석 사장은 “한수원이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희망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한수원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