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추테마공원 조성대추주산지 위상 드높인다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5.12.14  23:23:1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대추공원 조감도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군위군에 대추를 테마로 한 새로운 명소가 조성된다.

군위군은 총 19억원을 투입해 군위의 중심부인 의흥면 수서리 일대에 대추테마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기후와 토질이 대추재배에 최적지로 알려진 군위는 당도와 맛이 탁월하고 효능이 뛰어난 군위대추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대추공원을 조성하여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토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군은 2016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본격 공사에 들어갔다.

대추공원(9,142㎡)에는 대추홍보 조형물과 순환산책로 등 휴식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대추조형탑(11m)은 전국에 군위 대추를 각인시키고 세계로 비상하는 이미지, 진취적이고 당당한 모습의 ′친 예술적 공간 창조’로 형상화한 작품이다. 대추조형물은 왕대추 형상의 건축물로 공중화장실(1층)과 전시판매장(2층)으로 이루어지며 지역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건립된다.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순환산책로(360m)와 잔디블럭 광장, 대추나무 재배원 등이 조성된다. 또한 LED를 활용한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다채로운 야간경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대추공원이 들어서면 전국적인 대추 주산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주민들에게는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인근 삼국유사가온누리와 인각사, 군위댐 등과 연계돼 관광명소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