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아진산업(주) 투자양해각서 체결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으로 자동차 관련 우량 강소기업 유치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3  13:05:2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투자협정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 등을 위해 맞춤형 기업유치에 올인을 하고 있다.

3일 대외협력실에서 아진산업(주) 경주공장 설립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서중호 아진산업(주) 대표이사, 권영길 시 의장, 김은호 경주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진산업(주) 서중호 대표이사로부터 회사소개 및 투자계획 설명과 함께 협약서 서명 및 선물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아진산업(주) 경주공장은 외동읍 구어2산업단지 내 22,000㎡(6,700평)부지에 총 450억 원을 투자하여 올 6월에 착공 하여 내년 3월부터 정상가동 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20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과 향후 자동차 부품 기업의 경주 이전 및 신증설에도 영향을 미쳐 경제적 파급 효과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자동차 관련 우량기업을 유치하기 까지 시는 맞춤형 투자유치 및 산업입지 제공으로 기업의 정보제공과 각종 지원 프로그램 홍보를 전개한 결과 투자를 이끌어 냈다. 아진산업의 투자는 자동차 부품의 투자에도 촉매제가 되어 경주지역의 자동차부품 소재기업의 집적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시장은 “가장 좋은 복지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며,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생동감 넘치는 기업서비스 제공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여 우량 강소기업의 적극 유치로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넘치는 생동력 있는 경제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