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포항만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인생 100세 시대 “창조적 평생학습 도시로 재도약!”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3  07:25:4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기자]포항시는 올 한해 ‘시민이 행복한 창조학습도시 포항’이라는 비전 아래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재미있고 유익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포항시는 어르신들의 행복노후 설계와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이 리더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신중년사관학교, 초등학교인정 문해교육, 내일&내일(job)지원사업 등 포항만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2014부터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신중년사관학교(4학년 8학기제)는 학생들로부터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국문과, 정보통신과, 응용미술과 등 11개 학과로 358명의 어르신들은 교복을 착용하고 매주 1회 등교를 한다.

특히 딱딱한 교과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소풍, 박람회, 수학여행, 생일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여는 등 즐겁고 보람찬 노후생활을 누리고 있다.

은퇴 예정자들을 위해서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이 곧 일자리가 되도록 내일&내일 Job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평생학습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200명의 은퇴자들에게 인생 이모작의 기회를 제공 했으며, 자격증 취득 63명, 취업 15명, 재능 기부 활동 89명, 동아리 활동 6개 반을 육성해 어르신들이 다시 사회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