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포항
포항시, 싱겁게먹기 추진위원회 개최건강백세를 향한 싱겁게먹기 실천 방안 마련 각계 전문가 역량 결집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6.03  07:17:2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 싱겁게먹기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포항시는 2일 북구보건소 연오랑홀에서 2016년 싱겁게먹기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위원장인 이재춘 포항시 부시장과 여성단체협의회, 외식업계를 비롯한 공공보건의료기관, 안전보건공단, 언론계, 학계, 교육계 등 지역사회 각 전문가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는 싱겁게먹기 사업의 5년차로 지금까지 기반구축 및 환경조성에 이어 모든 시민 인식확산 및 저나트륨 실천을 체감할 수 있는 “소금 5g 줄이면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실제적 실천방안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한다.

이날 위원회 주요 안건은 각 사회단체나 기관, 가정에서 싱겁게먹기 운동의 기반구축이 될 수 있는 실천방안을 논의했으며, 특히 민관학이 연합해 나트륨줄이기 범시민 인식확산을 위한 각계에서 참여방안, 건강한 외식문화 정착을 위해 싱겁게먹기실천 모범음식점 운영 등 외식업계 방안, 학교 및 근로자 대상 단체급식소 싱겁게먹기 환경조성 및 실천사업장 확산 방안 등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포항시 싱겁게먹기 사업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재춘 부시장은 “올해는 사업추진 5년차로서 분야별 전략적 싱겁게 먹기 실천 프로젝트를 발굴해 튼튼혈관 건강백세를 향한 건강한 음식문화 정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