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울진
울진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추진총체납액 29억원 달해, 오는 6월말까지 일제정리기간 운영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30  15:54:5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2016년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울진군은 지방세와 함께 지방재정 운용의 가장 근간이 되는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6월말까지 2016년 상반기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울진군 세외수입 체납액은 29억원으로, 이번 일제정리기간을 통해 총체납액의 25%인 7억원을 징수할 계획이며, 부군수를 단장으로 세외수입 체납액 정리단을 부서별로 편성·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모든 체납자에게 독촉장 및 체납고지서를 일제히 발송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고액·상습 체납자는 특별관리 대상으로 지정하여 재산압류, 압류재산 공매처분, 대금지급정지 등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취할 예정이다.

특히 체납액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세 관련 과태료 체납징수를 위해 번호판 영치 활동을 강화하고, 상・하반기 전국 합동 번호판 영치의 날을 운영하여 군과 경찰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울진군에 납부하는 세외수입은 군의 지역개발과 지역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되는 자주재원인 만큼,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 및 지방재원확충에 많은 저해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이번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를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세 풍토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납부방법 또한 편리하게 개선되어 지방세·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을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현금입출금기(ATM기), 인터넷뱅킹, 위택스, 인터넷 지로 등에서 통장, 모든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한 「간단e납부」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체납액 납부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