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북도청
경상북도, 미혼남녀 커플매칭행사 개최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30  07:59:0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경상북도는 28일 경주대명리조트에서 결혼적령기 미혼남녀에게 건전한 만남을 제공하고, 결혼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16회 싱글탈출!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를 열었다.

올해로 16회째 진행되고 있는 미혼남녀 커플매칭은 지금까지 840여명이 참가하여 매회 평균 36%의 매칭률을 보이며 선남선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만30세~만40세 총 56명(28쌍)의 미혼남녀를 선착순으로 접수했으며, 기업체 종사자, 공무원, 어린이집 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미혼남녀 100여명이 참가 신청하여 인기리에 접수가 완료되었다.

이날 행사는 커플매칭 전문MC의 분위기 전환을 위한 단체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조별 테마토크, 테이블을 이동하면서 모든 참가자를 만날 수 있는 스피드미팅, 커플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를 파악하고 마지막 매칭카드를 작성하여 최종 커플을 선정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행사 내내 밝고 환한 모습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내 짝 찾기에 여념이 없었으며, 최종 커플매칭에 성공한 남성은 “바쁜 사회생활로 인연을 만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원하는 여성과 커플매칭이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미혼남녀들에게 비혼·만혼으로 인한 저출산 문제를 인식시키고 결혼관 변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인식개선 사업을 추진하여 저출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