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경주
경주시, 할매할배 화목한 3대 가족사진 공모할매, 할배, 엄마, 아빠 모두 함께 치~즈!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4  12:28:43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화목한 3대가족 사진 공모전

[프라임경북뉴스 =김진한 기자]경주시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할매할배의 날 관련 화목한 3대가족 사진 공모전을 열었다.

18일부터 27일까지 응모하여 30일부터 31일까지 엄선하여 6.1일 당선작을 최종 발표한다. 응모방법은 경주시 홈페이지(www.gyeongju.go.kr) 시민참여〉공모전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6점에는 각 20만원, 우수작 6점에는 각 10만원, 장려작 8점에는 각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할매할배의 날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손주가 부모와 함께 조부모님을 찾아가는 날로써, 경북도에서 2014.10월 전국 최초로 조례를 제정하여, 섬김․봉양의 어버이 날(5.8), 노인의 날(10.2)과 다르게 세대(격대)간 문화소통과 웃어른들의 삶의 지혜를 배우는 격대교육의 날로, 손자․부모․조부모간 만남으로 가족의 중요성과 공동체 회복의 날이다.

시에서는 급속한 노령화 및 핵가족화로 노인 문제가 대두되고, 입시 위주의 교육과 물질만능주위로 학생들의 인성부재에 대비하고 건전한 가치관 정립을 위해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할매할배에게 편지 쓰는 날, 3대가족 미니북 콘테스트, 화목한 3대가족 사진 공모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화목한 3대가족 사진 공모전을 통해 3대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공감하여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호기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당부” 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