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예천
예천군, 제32기 예천여성대학 입학식 개최보문면 여성 60여명 대상 오는 7월 19일까지 교육
김진한 기자  |  press@gbprimenews.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4  09:37:30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예천여성대학 입학식 개최

[프라임경북뉴스 = 김진한 기자]예천군은 평생교육시대에 배움으로 여성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6년도「제32기 예천여성대학 입학식」을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군의원과 교육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오후 2시 보문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여성대학은 지난해에 이어 ‘찾아가는 여성대학’으로 오는 7월 19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주 2회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17회에 걸쳐 진행되며 특히, ‘내가 만드는 막걸리’, 치매예방교실, 캔들 만들기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강좌들을 다수 개설해 다채로운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현준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넓은 눈과 마음으로 삶의 지혜를 얻고 나아가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진정한 여성리더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여성대학은 1985년 개설 된 이후 지금까지 총 31기 3,184명을 배출했으며 읍 소재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한 면단위에 개설해 지역의 많은 여성들이 다양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운영하고 있다.

김진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