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 구미
구미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탐방 실시김해국립박물관, 가야테마파크 견학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가져
김운하 기자  |  dnsgk2003@naver.com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6.05.23  14:58:09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
  
▲ 구미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문화탐방 실시

[프라임경북뉴스 = 김운하 기자]구미시 드림스타트에서는 21일 22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아동 57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 김해시 일원에서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김해국립박물관과 김해 가야테마파크를 견학하고 가야 무사 어드벤처 체험 등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옛 문화를 경험하고 우리 문화의 독창성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문화탐방에 참여한 한 아동은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신나는 시간이 되었고 친구들과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게 되어 매우 좋았다.” 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구미시 드림스타트에서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새로운 문화의 경험과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들이 꿈과 희망의 날개를 펼쳐 밝고 건강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계발에 힘쓰고 있으며, 오는 28일에도 18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430명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나 맞벌이 가정의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아동들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운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네이버구글msn뒤로가기위로가기


Posted by 프라임경북뉴스
,